DalHyang

안녕하세요 달향입니다

11월 첫월요일인 오늘 날씨는 완전 겨울이네요

초겨울 날씨라더니 엄청쌀쌀합니다

 

쌀쌀한 초겨울 몸에 좋은 제철음식에 대해 포스팅 해볼께요

해양수산부 보도자료에 소개된11월의 어식백세(魚食百歲) 수산물 '도루묵, 꼬막'

오늘처럼 찬바람 불 땐 따뜻한 도루묵 구이와 꼬막찜이 제맛이라네요

 

수산시장

 

그러면 11월 제철음식 수산물인 도루묵과 꼬막에 대한 효능을 알아볼까요

 

*도루묵의 효능입니다

도루묵은 인의 함량이 많아 뼈와 치아조직의 구성성분이 되어며, 물질대사를 왕성하게 하여 체내에 산과

알카리가 평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네요, 또한 우리몸에 필요한 성분이나 부족하기 쉬운 아미노산을 보충해준다고해서

도루묵을 어식백세를 위한 수산물로 선정했다네요

 

 

 

*꼬막의 효능입니다.

요즘 벌교 꼬막축제가 한창인데요 꼬막은 아미노산이 많아 단밸질과 무기질이 풍부하다네요

다른생선과 달리 글리코겐을 햠유하고 있어 단맛이 나서 맛있고, 담석용해, 간장해독, 체내 콜레스테롤 저하,

심장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이 듬뿍 들어있어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등에 도움이 되다네요

저칼로리 알카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병원등에 회복식으로 아주 좋다네요

 

 

 

11월의 수산물인 도루묵과 꼬막은 해양수산부에서 지원하는 피쉬세일(fishsale.co.kr)과

수협인터넷 쇼핑(www.shshopping.co.kr)에서 시중가격보다 10~20%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하는데 일단은 비교해봐야겠네요 보도자료가 다 맞는건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