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Hyang

안녕하세요 달향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술에 관한 주제로 포스팅 해볼께요

에저 포스팅 링크 ***[술에 대한 잘못된 속설] 올바른 술에 대한 지식 미리 연말 술자리를 대비 해보자~! ***

 

안마실수 없는 술 건강하게 먹는 방법~ 이것만 알면 된다!

기본적으로 아세트알데히드외에 숙추의 원인은 체내 수분 부족이 큰데요

술을 마시면 수분과 미네랄이 함께 빠져나가기 때문에 술마시기 전에 챙겨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아래 보시는거와 같이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 입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볼께요

 

 

 

 술마시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술마시기 전에 꼭 챙겨야 되는 음식)

 

1. 비타민제

    먼 비타민을 먹고 술을 먹냐 하시는데 술을 먹으면 간에서 알코올 분해 시 단백질, 당분,

    비타민의 소모가 많아지니 비타민제를 미리 복용하시면 알콜 분해에 도움이 된다네요

 

 

 

2. 죽

   율무죽을 먹으면 갈증을 덜어주고 간과 위를 보호하므로 술마시기 전에 드시면 도움이

   된다네요 또한 율무는 이뇨제, 자양제의 효과도 있어 마신 후 율무이나 율무차를

   마시면 몸속의 알콜 성분을 빨리 밖으로 배출시킨 답니다.

 

 

3. 콩나물국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알콜 분해에

   도움이 된다네요

 

 

 

4. 초콜렛, 사탕

    의외 인데요 초콜렛이나 사탕을 먹고 술을 마시면 인슐린 활성도가 올라가고 혈당이

    떨어진다네요 그래서 술먹으면 단게 땡기나봐요 많이 먹으면 아이스크림이 그렇게

    땡기던데는 이유가 있었군요

 

 

 

5. 우유

    우유나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으면 알코올의 흡수가 더다네요

 

 

6. 치즈

   치즈에는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음주시 몸에서 빠져나가는 대부분의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어서  미리 섭취하면 좋다네요 또한 치즈의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은 알코올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느리게 한다네요

 

 

 

7. 달걀

   달걀은 단백질과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음주시 발생하는 수분부족등에 도움이 된다네요

 

 

+팁

1. 과음후 다음날 입냄세가 심하신분들은 유자차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술먹고 다음날 심하게 배가 고플때 바나나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저거 미리 먹고 술더 많이 드시지 마시고~ 건강하게 마시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