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Hyang

 

 

안녕하세요 달향입니다.

술자리가 가장 많은 연말이 곧 다가오네요.

송년회, 망년회다 하면서 기타 모임 등 빠질 수도 없고 술을 안 먹을수도 없는 노릇

술을 잘못하시는 분들은 벌써부터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술

 

숙취

 

 

달향도 술을 잘하는 건 아니라

술자리가 그리 달갑지만은 않네요

 

술술술!! 대한민국에서 빠질 수 없는 술 문화

술에 대한 속설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어디선가 들어본 술에 대한 속설이 과연 맞는 말인지

아니면 터무니없는 말인지 술에 대한 잘못된 속설에 대해 알아보고

술이 덜 취하는 법, 술이 빨리 깨는 방법, 숙취를 빨리 푸는 방법들로

그나마 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보자고요

 

스트레스 

 

그럼 술에 대한 수많은 속설들 중 잘못된 속설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진통제를 먹으면 숙취가 금방 없어진다?

NONONO~!!!

진통제를 먹으면 간에 2배의 부담이 간다네요(절대 드시지 마세요)

진통제

 

2. 뚱뚱한 사람이 술이 쎄다?

NONONO~

알코올은 지방에서는 전혀 분해되지 않는다네요

오히려 근육이 많은 사람들이 술을 더잘 먹는 다네요

근육

 

3. 주량이 쎄면 정력이 쎄다?

NONONO~!!!!!!

주량이 늘어난다고 정력이 쎄진다는 건 아예 반대라네요

과도한 음주는 오히려 고환 위축과 남성호르몬을 감소시켜서

발기부전의 원인이라네요

 

4. 숙취 해소에는 해장술로?

NONONO~!!!

과음을 하고 다음날 해장국+해장술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오히려 숙취에 독(纛)

이건 일주일 철야하고 주말에 겨우 잠든 사람을 흔들어 깨워서 운동시키는 것과

같다네요 죽어라 일한 간을 다시 일하게 하기 때문에 느낌상 감각이 마비되어

해장된 거 같은 느낌이 든다는군요 절대 해장술은 안 좋다는 거~

 

5. 독한 술(양주, 안동소주 등(도수가 높은 술)을 마시면 다음날 숙취가 적다?

YES~~~~!!

알코올 도수가 보통 술보다 높은 독한 술은 증류 과정에서 불순물이 제거돼

다음날 숙치가 적다고 하네요 그냥 비싼게 아니였어요

 

6. 막걸리를 마시면 암에 예방 효과가 있다?

막걸리

 

암

 

 

YES~!!!

암예방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2배로 늘었다는데요

항암물질 스쿠알렌이 막걸리에 있어서 막걸리를 적정량 마시면 암예방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포도주보다 무려 200배나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Tip - 막걸리 안흔들고 깔끔한 맛으로 드시는 분들 스쿠알렌은 대부분 바닥에 가라

않자 있답니다 흔들어 드셔야 암예방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네요 이왕

먹을꺼 흔들어 먹자고요

 

와인

 

7. 술은 마실수록 주량이 늘어 난다?

NONONO~~!!

술을 자주 마시면 어느 순간 술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실제로 늘긴 늘어요)

근데 이게 주량이 늘어나느 게 아니라 술에 대한 내성이 몸에 생겨서

같은 주량으로 취기를 느끼는 게 둔해지는거라 몸이 점점 망가지는 거라네요

그러니까 술을 잘 못 마시는 사람 괜히 붙들고 먹이지 마시길~~~

 

미리 연말 술자리를 대비해 술에 대한 속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번에는 숙취 해소에 좋은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