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Hyang

 

 

 

 

안녕하세요 달향입니다

지난 1월에 다녀온 속초여행 청초동 아바이 마을에서 먹은 아바이순대 및 순대국집을 묵은지 포스팅 해봅니다 :)

 

달향이 지금까지 아바이마을 3번을 들렸는데요 처음에 여기서 먹고나선 맛있어서 아바이마을 가면 꼭 빼놓지 않고 들렸답니다 모듬순대(오징어순대 + 아바이순대)가 맛있어서 인데요 순대국도 순대가 맛있어서 그런지 괜찮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

먼저 위치는 갯배 마을 아바이마을에 위치해 있는데요 아바이순대가 유명해서 순대집들이 많고 다들 너도나도 TV에 나왔다고 하기 때문에 정신 없으실껀데요 지도에는 안나오는군요 ㅠ_ㅠ 일단 아쉬운데로 청초동 아바이 마을만 찍어 놓을께요 지도상에서 아바이참숯불생선구이라고 되어 있는 집쪽으로 조금더 내려가시면 있답니다

 

 

 

 

 

아래 사진처럼 옛 북청아바이순대 KSB 스펀지 zero 순대로드 촬영지라고 되어있는데요 어느세 아빠어디가에서도 다녀갔군요 ㅎㅎ 허준씨 먹방이 대박이였는데 요즘 못보니 아쉽긴 하네요

 

 

 

 

오로케 1층짜리 건물에 있답니다 좌식도 있고 신발벗고 들어가는 온돌방도 있답니다

 

 

 

달향커플은 2번연속 같은 자리에 앉아서 먹게 되었는데요 역시 같은 자리에 앉아서 먹으니까 추억이 막 새록 새록 하네요

 

 

아 북청아바이순대 가격을 알아보면 순대는 조금 비싼편에 속하는데요 그만큼 맛이 괜찮으니 아깝지는 않답니다 다만 처음왔을때 물회도 같이 먹었는데 물회는 비추! 순대가 맛잇어요 오징어순대는 따로 시켜 먹어본저기 없는데 모듬순대만 내리 2번먹었거든요 소짜리가 2만원인데도 양은 충분하답니다

 

 

 

 

 

역시 유명한 집이라서 그런지 벽면에 낙서가 더욱 늘었군요 저번에 속초여행간다는 지인한테도 추천했는데 다행히 입맛에 맞는다고 ㅋㅋ 입맛까다로운 분들은 정말 ㅠ_ㅠ

 

 

자 ! 북청아바이순대의 메인 모듬순대 오징어순대 + 아바이순대 정말 맛있답니다 달향스타일이에요 딱!! 저기 보이는 명태? 사장님이 요것저것 해서 먹는거라고 알려주셨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아무튼 아바이순대랑 어징어순대랑 곁들어 먹는게 다르답니다

 

 

그리고 요놈 여기서만 주는거 같은데요 젓갈과 새싹? 비빔밥을 기본으로 주시는데 정말 맛있답니다 젓갈을 직접 담구시는지 들어가는 재료도 다르고 따로 판매도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저놈의 정체는 모르지만 저렇게 오징어순대는 저걸 곁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해서 사장님 말씀대로 정석으로 먹었답니다 ㅋㅋㅋ

 

 

 

 

아바이순대는 저렇게 빨간 명태? 인지 모시기인지와 깻잎에 같이 싸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캬~ 포스팅하는데 침고이는 구만요

 

 

 

 

 

다른거 다 안보고 여기 온이유가 허준의 순대로드에 나온집이라서 와본건데 이제 아바이마을 들리면 필수 코스가 되었네요 올때마다 맛이 그대로라서 더욱 또오게 되는거 같아요 사장님이 사진찍어가니까 마구마구 올려달라고 ㅋㅋㅋ

 

 

저번에 아침에 속초에 들리게되어서 먹어본 순대국도 괜찮기에 마이 달링에게 맛보여 주기 위해 순대국도 주문했는데요 아바이순대가들어가서 그런지 확실 맛있답니다 다만 약간 매우니까 매운거 못드시면 패스해주시길~! 해장으로는 끝내 줄꺼 같네요 다만 속초에서 술먹을 일이 몇번이나 있을지 ㅋㅋ 더군다나 해장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