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Hyang

 

 

안녕하세요 달향입니다

오랜만에 먹을거리를 포스팅 하는데요

겨울에 딱맞는 먹거리 찐빵이 랍니다

오늘 소개할 간식은 '양구 명물인 곰취찐빵'인데요 양구군청 명품관에서 판매하는

'산호박 찐빵'을 소개해 드릴게요(달향은 아래 사진처럼 2가지 맛을 구입했답니다)

 

찐빵

 

위 사진은 2가지맛 찐빵을 막 10분간 쪄내서 한입먹고 인증샷을 남긴건데요

보기만해도 손과 입이 따듯해 지는 찐빵 +_+ 호호 불어먹어야 제맛이죠

 

군사도시인 양구에서 유명한 특산물이라는데요

 

달향도 어제 난생 처음으로 강원도 양구에 다녀왔답니다 양구 군청에 업무가 있어서

 출장을 다녀왔는데요 점심먹을려고 맛집검색 해보다 알게되어 구매했답니다

 

군청에서 물어 물어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판매점인 양구 명품관에서 

산호박찐빵 + 곰취찐빵을 한박스 삿답니다

 

 

 

 

원래 여기서 근무하는 군인들이 먹어보고 맛있어서

각자 집에 택배로 많이 보낸다네요

 

산호박찐빵

 

 

 

직접쪄서 팔지는 않고 박스 단위로 판매하는데요 한박스에 찐빵 20개가 들어 

있는데요 양구군청에서 운영하는 양구 명품관에서 사는거니 유사품은 

걱정 NONO~~~ 양구군 특산물 인증마크도 들어가 있답니다  

 

가격은 한박스에 13,000원 가격도 비싸지 않고 괜찮죠 20개 /13,000원

개당 650원이니까 착한 가격 방부제도 전혀 쓰지 않는다네요

 

 

 

 

산호박 곰취찐빵

 

집에와서 사와서 박스를 요리조리 찍다보니 ;;맛이 6가지나 있었네요

2가지맛만 있는줄 알았는데 호박, 곰취가 찐빵이 맛있다고 ..

6가지맛 : 산호박찐빵, 야채찐빵, 딸기찐빵, 곰취찐빵, 김치찐빵, 뽕잎찐빵

딸기랑 김치는 배달해서 한번더 먹어봐야겠네요 개인적으로 김치가 땡낌 ㅎㅎ

 

 

산호박 찐빵

 

드디어 박스 개봉 원래 한종류로 20개가 들어있는건데 2가지 맛다 먹고 싶어서 

반반 담아달라고 말씀드리니 저렇게 섞어서 담아 주셨네요 ^^

 

양구 곰취찐빵

 

곰취찐빵

 

맨위에 보이시는게 산호박곰취찐빵 이랍니다

먹음직 스럽게 생겼죠? 어르신들이 더 좋아하실거 같아요

달향은 산호박 찐빵이 약간더 맛있는데 둘다 맛있었어요

 

단호박찐빵

 

보관방법은 박스에 적혀있는데요 제조일로 부터 7일은 그냥 보관해도 되고, 

냉동으로는 90일까지 보관 가능하니

20개라도 생각날때 간식으로 몇개씩 드시면 충분히 드실수 있답니다

 

 

산호박 곰취찐빵 요리 방법은 절대 쪄서 드셔야 된답니다

귀찮으시다고 전자레인지나 오브에 조리해서 드시면

맛이 없어요 찐빵은 쪄먹어야 진리~~~ 100%

간단하게 10분간 쪄드시면 된답니다

라면끓이 듯이 끓는 물에 10분간 찌면 요리 완료~~

 

 

겨울철 간식으로 제격인 찐빵 ~ 집에서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

아참 곰취찐빵 사는방법 중 택배로 사는방법 알려드릴께요

http://www.yanggugun.co.kr/

양구명품관 홈피에 들어가셔서 가공농산물 산호박찐빵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면되요

저는 13000원에 구매 했는데 홈피에는 16000원이라고 적혀있네요

아마 택배비가 포함된듯하네요 저는 직접가서 구매했으니 ^^

 

양구명품관

 

 

홈페이지 보다보니 찐빵 빵에 호박을 넣는 이유가 있다는데요

호박은 뻑뻑한 밀가루를 부드럽게 하기 때문에 먹기에 식감도 좋고 

소화도 잘되고 영양소도 많으니 1석2조라네요 KBS 6시 내고향 외

TV프로그램에도 다수 소개되었다네요 역시 지역명물에는 이유가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