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Hyang

 

 

안녕하세요 달향입니다

'MSoffice Excel' 사용시 엑셀 창 2개 띄워서 작업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있어서 [엑셀창 따로 띄우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엑셀 창 2개

 

 

제가 포스팅 하는 컴퓨터 기본운영체제 및 MS오피스 버전은 “WIN7 / 엑셀 2007”인데요 WIN8/WIN8.1과 엑셀2010/엑셀 2013 등에서도 동일합니다 XP에서도 물론 되구요^^ 운영체제는 오피스 버전은 상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시작해 볼까요? 아주 간편한 방법인데요

일단 Excel에서 기본적으로 따로 열기가 가능합니다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해 창 여러개 띄우는 방법은 제외 하겠습니다 이유는 MS추가프로그램 설치, 보안인증 및 업데이트 설치시, 등등 레지스트리가 꼬일 경우 문제가 생기고 컴퓨터를 잘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결국 포맷으로 가는 방법을 택하게 되는일이 발생할수 있기때문입니다)

어떻게 따로 여냐구요? 안열린다고요? 왜일까요? 일단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면 확장자가 [ *.xls 또는 *.xlsx ]인 엑셀파일을 자동적으로 연결되게 설정되어 더블클릭을 통해 쉽게 Excel이 실행 되는데요 여기서 파일을 하나더 더블클릭하거나 엑셀에서 열기로 추가하더라도 창이 따로따로 열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에 2개의 창을 번갈아 가면서 쓰시고 아 엑셀은 창2개 열리기가 안되는구나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완전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파일을 하나 실행시켜 열고, 다시 시작프로그램이나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하나더 실행시키시켜 2번째 엑셀창에 파일을 열면 한글처럼 따로따로 각 각의 작업이 가능한거죠 물론 듀얼 모니터 사용하시는 분들한테도 적용되구요(달향도 듀얼모니터로 일하고 있어요^^)

 

너무쉽죠??? 아~ 이런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꺼에요 +_+

혹시 이해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서 스샷을 첨부해서 설명드릴께요

 

 

1. 기본적으로 엑셀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내용이 보임

(아래 윈도우 실행창(빨간 테두리)에도 1개로 표시됨)

 

엑셀 창 2개

 

 

 

 

2. 첫번째 창을 끄지 말고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 엑셀을 추가로 실행 시킴

 

엑셀 2007

 

 

 

 

3. 새로운 엑셀 창이 열리면 원하는 편집 작업을 하거나 비교 분석할 파일을 열기를 통해 불러서 작업하면 끝~(창이 각각 따로 따로 열림)

 

창 여러개

 

엑셀 2개

 

Plus Tip

위 방법을 사용할시 문제점

용량이큰 파일을 열었을시 기본 메모리를 과다하게 잡아먹음(인터넷창을 여러개 키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과 같음) 기본적으로 엑셀을 하나 실행시켰을 때 잡아먹는 메모리가 2배가 되는데 거기에 내용이 많은 파일을 열어서 작업했을시 가끔 꺼짐 현상 오류등이 발생 할수 있으므로 작업 중간 중간 저장하면서 작업하는게 필요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통해 확인가능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taskmgr을 입력

-> 윈도우 작업관리자 창이 뜨면 -> 프로세스 탭을 선택 -> 현재 사용 메모리를 확인 가능

작업 관리자

 

작업 관리자

 

 

이상 달향의 간단한 창 여러개 띄우는 방법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