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Hyang

 

 

안녕하세요 달향입니다

조금전 운동을 다녀온 후 저녁을 먹었는고 쉬다가

이번엔 무엇을 포스팅할까 생각하다 입이 심심할때

달향이 어릴때 학교 앞에서 매일 사먹던 간식인 떡꼬치가

(요즘은 파는데가 별로 없는거 같아요)

생각나서 삼청동 간식거리에 대해 포스팅해요

11월 초 북촌개방의날 삼청동에서 먹었던

떡꼬치 & Milk 식빵 포스팅 갑니다 ^^

 

삼청동 맛집

 

 

일번타자 풍년 쌀 농산

여기 간판만 봐서는 전혀~~ 분식집인지 모르나

사람이 붐뷔는 인기 분식집이랍니다

삼청동 골목길 여기저기에 우리나라사람 외국인 구분없이

손에 무엇을 들고 다니면서 먹는다면 열에 아홉은 바로

풍년쌀농산의 떡꼬치 or 샛별당 닭꼬치 일정도에요

(달향은 아쉽게 닭꼬치는 먹어본적이 없어서 설명패스 줄이 엄청김)

 

 

달향이 정말 좋아하는 간식인 떡꼬치~ 떡꼬치의

추억의 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분식집이랍니다

정말 어릴때 먹던 그맛이에요 밀떡이라고 해야되나?

암튼 그냥 떡볶이 떡과는 맛이 달라요 튀긴 떡이 소스와

함께 입에 착감기죠 ㅋㅋ 달향이 삼청동 먹어야되는 1순위 간식 후후

삼청동은 일단 많이 걸어야 되는 구조라서 간식이 필수

고로 이거리르 지난다면 꼭 사먹는다는 ...

 

풍년쌀농산

 

캬 지금 포스팅하는 와중에도 침이 고이네요...

조금전에 저녁먹었는데 이론 운동까지 했는데;;;

 

떡꼬치

 

삼청동 떡꼬치

 

한가지 아쉬운게 분식집 답게 모든 메뉴가 싸고 맛도 괜찮답니다

여기서 달향이 안먹어본건 순대&튀김&식혜 뿐

아참 친절하게 영업시간까지 적어 놓으셨네요 후후

역시 삼청동 간식 맛집이라서 그런지 12시에 오픈해서

밤8~9시까지 랍니다~ 저녁에 혹시 가면 먹어봐야지...

저녁에 먹으면 색다른 맛일까나? ㅎㅎ

이상 달향의 떡꼬치 앓이 아참 다른지역에 떡꼬치 맛있게 한는곳

아시면 저도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꾸벅~ 진심

떡꼬치 사랑 ♡♡♡♡♡

풍년쌀농산 떡꼬치

 

 

2번타자 밀크식빵으로 대동단결

밀크 프레쉬 팩토리(Milk fresh factory) 온니 식빵만 판매한는데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저번에 왔을때 지나다가 식빵냄세가 너무

좋아서 들렸는데 ㅠㅠ 다판매 되서 못먹었어요

아참;; 테이크 아웃이에요 사가지고 장소가 적고

먹고갈 테이블이 없답니다

 

다음지도에서는 밀크라고 나오네요

근데 간판은 밀크 프레쉬 팩토리입니다 ㅋㅋ

상호가 밀크인가 무언가 귀엽네요

 

 

사진처럼 일반단독주택 처럼 조그만 집 1층에

밀크 프레쉬 팩토리가 위치하고 있답니다.

삼청동 밀크 식빵

 

파는거는 우유랑 식빵이 끝~~

근데 장사가 엄청 잘되네요 빵냄세가 죽여줘요~~~

가격도 4,000원~5,000원 식빵치고는 비싼 가격인데

신기하더라구요

 

가게 내부에 적힌 식빵 구매전 참고 사항

- 좀더 좋은 빵의 제공을 위해 소량 제작되다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발생할수 있음

-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먹었을 경우 맛이 없음(담백한 맛의 식빵임)

Milk 식빵

 

저렇게 조금씩만 진열 되어 있었어요

삼청동 밀크식빵

 

밀크식빵

 

달향은 크림치즈와 플레인을 구매 이때 상태가

떡고치 먹고 점심먹고 난 후;; 먹신도 아니고 ㅋㅋ

플레인식빵

 

먹을 장소를 모색해 일반 까페에 진입후 시식

포장지도 귀엽네요 ㅋㅋ 그당시는 보이는데 눈에 안들어옴 

 

 

삼청동 밀크식빵

 

밀크프레쉬팩토리

일단 크림치즈부터 분리~  생각보다는 치즈가 많이 들어있지 않아서 조금 실망 한데

맛은 담백하답니다 근데 이미 배가 많이 불른 상태였는데 기여코 먹었어요 ㅋㅋ 

크림치즈식빵

기본 밀크식빵인 플레인식빵 개봉

역시 베이스 식빵답게 생긴거 자체게 맛까나게 생김

옆에 잔해는 배부른 식빵의 비애 

삼청동 밀크식빵

 식빵 분해방법 양손으로 쥐고 사과 쪼개기처럼 쫙~~

힘이 약해도 쫙~~ 찟어져요 후후

밀크 플레인식빵

개인적으로 플레인 식빵이 더 맛있는거 같아요

근데 이건 다음부터는 집에 가져가서 먹어야 맛있을꺼 같네요

후후 배부른가 차있는 상태에서는 비추`~ 비추~ 

플레인식빵